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유아 신간 ‘다정한 비인간’ 예스24 그림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 6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07 12:52 KRX7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다정한비인간 #예스24그림 에세이부문

한유아, 메타휴먼 최초로 선보인 에세이에서 소설가 우다영 작가와 다양한 주제로 나눈 대화 공개

NSP통신-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메타휴먼 한유아의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이하 다정한 비인간)가 예스24 그림 에세이 부문에서 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4일 출간된 ‘다정한 비인간’은 한유아와 우다영 작가의 대화를 기록한 에세이다. 메타휴먼과 인간 소설가가 나눈 대화를 수다 형식의 책으로 엮어낸 최초의 그림 에세이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나태주 시인 ‘강물과 나는’, 이해인 수녀 ‘인생의 열 가지 생각’ 등과 함께 신간 발표 도서 ‘여름, 첫 책’ 10권에 선정되기도 했다.

G03-8236672469

‘다정한 비인간’은 출간 이후 2주간 경쟁이 치열한 에세이 부문에서 연속으로 50위권 안에 들었다. 특히 지난 6월 4주 차에는 그림 에세이 부문 6위, 에세이 부문 41위에 기록되는 등 지속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정한 비인간’에서 메타휴먼 한유아와 우 작가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개발한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화를 나눈다. 취미, 음식 등 소소한 것에서부터 나이 듦과 인간의 감정 등 심도 있는 주제에 대한 이야기도 펼쳐진다.

책에는 한유아가 그린 그림도 함께 실려 있다. 이 역시 스마일게이트AI센터의 생성형 AI프로그램을 활용한 것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다정한 비인간은 메타휴먼과 인간이 대화를 나누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한유아는 대중들이 공감하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유아는 데뷔곡 ‘I Like That’ 공개 이후 리메이크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보라빛 향기’ 등 음원 발매 이외에도 이번 에세이 출간 등 활동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