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2일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장수군 도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각 부서 대표 70명과 응원자 등 직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직자가 꼭 알아야 할 2023년 장수군 반부패 청렴정책,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다양한 청렴 관련 문제들을 객관식·주관식 퀴즈로 출제해 직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렴지식 습득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날 웃음과 함성이 가득한 현장에서는 열띤 경합이 펼쳐졌으며, 특히 최훈식 군수가 직원을 격려하고 직접 최종 결승문제를 출제해 직원 간 화합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골든벨 최후의 1인은 계북면에서 근무하는 백임수 팀장이 선정됐으며, 2위는 장수읍 최승원 주무관, 3위는 기획조정실 정상훈 주무관이 차지했다. 또한 우수부서는 보건사업과와 계북면에 각각 돌아갔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청렴골든벨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청렴규정에 접근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된 다양한 지식들을 실무에 많이 활용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장수를 실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장수군은 2023년 종합 청렴도 한 단계 상승을 위해 전 직원 반부패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으며, 군수 주관 청렴회의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