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디랩스 럼블 레이싱 스타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커뮤니티 참여 극대화에 초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6-09 20:38 KRX7
#디랩스게임즈 #럼블레이싱스타 #커뮤니티 #개발자인터뷰영상
NSP통신- (사진 = 디랩스 게임즈)
(사진 = 디랩스 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가 파티레이싱 웹3 게임 럼블레이싱스타(이하 RRS)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디랩스의 Web3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Rumble Racing Star)는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Lawnmower)를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이다.

다양한 트랙, 독특한 아이템과 스킬, 그리고 프로필 사진 PFP NFT와의 연동 등을 지원해 NFT을 통해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G03-8236672469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럼블 레이싱 스타의 개발을 총괄하는 최병량 PD가 출연해 직접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 요소들을 소개했다.

최 PD는 게임의 웹3 요소를 묻는 질문에 대해 “RRS에서는 커뮤니티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커뮤니티가 소유권과 의사 결정권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 게임에 어떻게 적용을 시켜야 할까 고민을 하고 있고 게임에서도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커뮤니티 및 PFP 프로젝트 요소에 대해서는 “많은 커뮤니티가 게임에 참여하는 부분을 고민하고 있다”며 “고블린타운, 유츠, 킬라베어스 등 기타 많은 파트너가 있는데 각 프로젝트별로 고유의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 문화, 포용적인 정신들에 대해서 감동을 받았다. 향후 더 많은 PFP 프로젝트들이 하루빨리 많이 들어와서 같이 즐거운 파티를 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럼블 레이싱 스타의 강점에 대해서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했다”라며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에 대해 강조했고 “두 번째로는 게임에 들어있는 캐릭터 및 아이템 스킬들을 플레이하며 웃을 수 있게 재미있게 만들었다”라며 게임의 재미 요소에 관해 설명했다.

더불어 “플레이해서 졌기 때문에 슬프기보다는 졌지만 재미 있었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며 승부와 상관없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 요소를 게임의 핵심 콘텐츠로 설명했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다이나믹한 트랙 뿐만아니라 다양한 시점에서 차량을 바라볼 수 있는 카메라 앵글까지 추가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함께 보고 즐기는 e스포츠의 매력까지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 PD는 “럼블 레이싱 스타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 웹3 게임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올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