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광양농업의 경쟁력 강소농에서 찾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4-06 13:18 KRX7
#광양시 #강소농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개강

NSP통신- (사진 =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사진 =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농가 경영혁신을 통한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강소농(强小農)이란 ‘작지만 강한 농업인’으로 경영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중소규모 가족농 중심의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교육과정은 △기본교육 △심화교육 △후속·역량 강화 교육으로 이뤄지며, 기본교육은 강소농 핵심 철학인 비품고가역(비용절감·품질개선·고객확대·가치향상·역량강화), 강소농의 비전과 미션에 대해 고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G03-8236672469

기본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심화교육과 후속·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강소농 교육은 농가 경영상태를 고려해 시설원예 교육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교육 등 분야를 세분화해 진행한다. 교육을 통해 작물 재배교육과 마케팅교육이 필요한 강소농에게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훈 식량작물팀장은 “올해 선정된 강소농 대상자 모두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경영의 체질을 개선하고, 경영혁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