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미래콘텐츠진흥협회, 순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03-27 10:13 KRX7
#여수시 #순천시 #순천정원박람회 #여수세계섬박람회

순천역서 순천정원 박람회·여수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항꾸네 캠페인’ 실시

NSP통신-여수미래콘텐츠진흥협회 회원들이 순천역 광장에서 순천만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여미콘)
여수미래콘텐츠진흥협회 회원들이 순천역 광장에서 순천만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여미콘)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미래콘텐츠진흥협회(회장 이상철)가 이웃도시 순천에서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도시의 매력과 위상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섰다.

협회는 26일 오후 여수엑스포역에서 50여명의 회원이 무궁화호에 탑승해 순천역에서 내려, 순천역광장 등에서 '항꾸네 캠페인’을 실시했다.

협회가 주최하고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가 후원한 이 캠페인은 여수가 순천의 대사에 함께 하는 우호적인 모습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2023년과 2026년 양도시에서 개최되는 박람회를 더 품격 있는 가치로 완성하고자 기획됐다.

G03-8236672469

이날 협회는 피켓과 ‘23년 봄은 순천에서, 26년은 여수섬에서’ 등의 캠페인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순천에서 하세요, 여수도 함께 합니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순천 박람회 입장권 구매를 독려하는 한편 순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에 대한 염원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공발협은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수도 순천이 세계속의 생태수도로 발돋움하길 희망하며 그 기운이 2026년 여수섬박람회로 이어지는 붐 조성 홍보에 열정을 쏟았다.

현장에서 여수출신 박미란 가수가 ‘여수항아’를 열창하자 광장에 모인 많은 시민들은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보냈고, 순천시민 정종환 MC 진행으로 즉석 버스킹 라이브 무대를 뜨겁게 했다.

여수시도 엑스포역에서 영상홍보 차량을 지원해 2026년 여수섬박람회 홍보 영상물을 방영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눈길을 끌었다.

이상철 회장은 “역사적으로 맥을 같이 해온 순천은 엑스포 개최 경험이 있는데다 또 새로움에 도전하는 여수와 흡사한 공통점이 있다”면서 “2026년 여수섬박람회를 앞두고 서로 상생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웃인 여수에서 순천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준대 대해 그저 감사할 뿐”이라면서 “순천정원박람회 성공개최가 여수섬박람회 성공 개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순천만국가정원, 도심, 순천만습지 등 3개 권역에서 30개국 800여만 명이 관람객이 방문해 남도 땅을 달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