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산업협회, 중소게임사 지원사업 확대…지스타 투자마켓 등 실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6-20 16:16 KRD7
#게임산업협회 #중소게임사지원 #지스타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남경필)은 중소게임사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수도권 중심의 게임산업성장을 탈피하고, 지역의 우수한 게임사를 직접 찾아가는 ‘지역설명회’를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개최했다.

부산, 대구 및 광주지역에서 진행한 ‘지역설명회’에는 지역기반의 100여 게임사 및 관련기업들이 참여해 게임산업협회의 주요사업 소개, 지스타2013 개최 소개, 지역 게임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을 들었다.

G03-8236672469

지역설명회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사업으로 협회는 지속적으로 지역의 중소게임사와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8월 부터는 ‘지스타투자마켓’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지스타 투자마켓’을 확대해 올해부터는 게임투자자들과 중소게임사들이 상시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 한다.

특히, 올해는 10월 투자자들과 중소게임사들이 참여하는 투자 워크샵 등 단순한 행사보다는 실질적으로 게임투자자와 중소게임사들이 함께 네트워킹과 심도 있는 투자논의를 할 수 있는 자리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성공한 게임개발사의 대표와 해외 게임투자자 초청 강연 등 게임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경필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은 “중소게임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생태계가 올바르게 가동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6명의 투자자들이 30여개의 중소게임사 게임프로젝트를 사전 및 지스타 현장심사를 통하여 2개 프로젝트 60억원의 투자실적을 거둔 바 있다.

마지막으로 협회는 게임개발사들이 게임제작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씨체(폰트)를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