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특례시의회 의정혁신연구회Ⅱ,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3-09 17:46 KRD7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 #발대식 #기주옥대표

지방의회 권한 확보와 자치분권 강화 방안 등 연구

NSP통신-왼쪽부터 강영웅, 박은선, 김상수, 김길수, 기주옥, 이창식, 김영식, 김운봉 용인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왼쪽부터 강영웅, 박은선, 김상수, 김길수, 기주옥, 이창식, 김영식, 김운봉 용인시의원.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의정혁신연구회Ⅱ(대표 기주옥)는 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올해 활동에 대한 연구목적 등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의정혁신연구회Ⅰ으로 출발했던 의원연구단체의 활동은 의회에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이 채택되는 결과로 이어진 바 있다. 올해도 지방의회의 권한 확보와 자치분권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기주옥 대표는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자치입법권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며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정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Ⅱ는 기주옥(대표), 김길수(간사), 강영웅, 김상수, 김영식, 김운봉, 박은선, 이창식 의원(8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특례시의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방의회 권한 확보와 자치분권 강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