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상의, 전통시장·상점가 상인들과 우수 전통시장 견학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2-11-11 11:37 KRD7
#여수상의 #여수전통시장 #광장시장 #통인시장

서울 광장시장, 통인시장 찾아 빠르게 변화하는 전통시장 견학 및 현장 체험

NSP통신-여수상의가 여수지역 전통시장‧상점가 대표들과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 전통시장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여수상의)
여수상의가 여수지역 전통시장‧상점가 대표들과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 전통시장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여수상의)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가 지난 9일부터 2일간 15개 여수지역 전통시장‧상점가 회장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한 벤치마킹에 나섰다.

이번 벤치마킹은 코로나19 이후 우리지역 전통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마련을 위해 서울 광장시장과 통인시장을 방문했다.

광장시장은 서울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거리시장으로, 최근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모이는 서울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며, 통인시장은 서울형 문화시장으로 지정받아 점포수는 70여 개로 식당·반찬가게 등 요식 관련 가게가 많이 밀집돼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서울특별시 종로5가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다양한 먹을거리를 파는 음식점들이 많고 포목과 구제 상품 등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시장으로 약 5000여개의 점포가 입주해 있으며 최근 급변하는 관광, 먹거리, 쇼핑 트랜드에 빠르게 대응해 외국인, 20~30대가 많은 찾는 핫플레이스이다.

여수지역 전통시장‧상점가 시찰단은 광장시장 상인회를 찾아 광장시장의 방문객 유치와 소방‧안전 시설관리 등의 방법과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울특별시상인연합회 회장(회장 추귀성) 이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해 광장시장이 빈대떡 명소로 자리 잡은 과정과 여수지역의 돌산갓김치 같은 지역 전통음식에 대한 더 적극적인 홍보 노하우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았다.

여수시 전통시장‧상점가 시찰단장으로 참여한 최준열 여수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광장시장은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전통시장이라는 점에서 우리 시와 유사점이 많은 곳으로 빈대떡과 같은 먹거리를 개발하고 홍보하는 등의 활용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배울 점이 많다”고 시찰단 파견을 떠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 때에도 앞 다투어 찾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았던 광장시장의 사례를 참고해 우리 시장의 실정에 맞게 적용시켜 여수시 전통시장‧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