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에몬스(대표 김경수)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평가 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매년 발표하고 있는 KS-QEI는 고객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지수화한 것으로, 과거 제품 고유의 성능과 기능의 척도로 인식됐던 품질의 개념을 고객만족과 감성,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부문까지로 확대해 조사하고 있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하는 이 지수는 총 108개 부문을 대상으로 357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만1400명을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11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는 2018년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브랜드를 공식 런칭하며 고품질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키웠고, 전제품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한국품질만족지수 11년 연속 1위 선정은 업계 최고의 고품질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