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보, ‘완전 블라인드’ 신입직원 75명 채용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05 10:09 KRD7
#기술보증기금 #블라인드채용 #기보채용 #신입채용 #구인구직

이달 22일까지 원서 접수, NCS기반 직무적합형 인재 선발

NSP통신-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지원 역량을 확대하고 정부의 혁신성장 금융지원 강화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인력확보를 위해 2022년도 신입직원 7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부문별 채용인원은 직무에 따라 ▲기술보증 및 기술평가 부문 64명 ▲채권관리 부문 3명 ▲전산 부문 8명이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으로 불합리한 차별과 편견요소를 없앤 완전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직무역량이 뛰어난 우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벤처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기계·전기전자·정보통신·환경·생명 분야 박사를 비롯한 한국공인회계사(KICPA), 변호사, 변리사 등 전문 인재도 함께 채용한다. 또 사회형평적 채용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문가 및 기술거래사 등에 대한 가산점을 신설하는 등 직무 능력 중심으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AI(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입사지원서 표절검사 및 AI역량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모든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도약 기회를 보장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이번 채용과정에서 응시자의 공정한 채용기회 보장을 최우선으로 하여 직무적합형 우수 인재를 선발하겠다”며 “향후 이들 인재들이 기보에서 미래 디지털 금융혁신을 주도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창업과 글로벌 유니콘 성장에까지 역할을 다하는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