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설업계동향

힐스테이트 과천디센트로, 과천지식정보타운역 개통시기 미정… DL이앤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21 17:14 KRD8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과천디센트로 #DL이앤씨 #SK에코플랜트 #대우건설
NSP통신- (정의윤 기자)
(정의윤 기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분양 관련 보도자료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 개통예정이 오는 2025년 예정이라고 했지만 NSP팩트체크 결과 국가철도공단은 “개통 날짜를 장담하지 못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함께 DL이앤씨는 ESG 등의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EGS 각 분야 전략 방향인 친환경 신사업, 안전한 사회,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토대로 전개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과천지식정보타운역 개통시기 미정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보도자료의 교통환경에 대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 2025년 개통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고 밝혔다. 하지만 국가철도공단 관계자에게 사실 확인한 결과 “오는 2026년 12월에 개통예정을 목표로 설정해뒀지만 여러 가지 변동 가능성으로 확실하게 언제 개통이 될지는 확실하게 장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에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과천시청에서 지난해 2021년 보도한 지하철역 이름 공모 보도자료에 있던 내용을 토대로 기입한 것”이라며 “개통 일자가 애초 계획보다 연기되고 있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 지원 ‘밸류업 플랫폼’ 구축‧양극화 해소 협력

SK에코플랜트는 중소기업 대상 기술사업화, 투자유치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밸류업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SK에코플랜트는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을 발굴, 사업화 추진을 뒷받침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 유치와 제품 마케팅 등을 도울 계획이다. 동반성장위원회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혁신창업 등 정부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의 운영과 지원을 맡는다. 투자기관으로 참여한 유안타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K그라운드파트너스는 투자 상담 및 검토를 통해 우수기업에 투자를 집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위원회, 비즈파트너 협의체 ‘에코파트너스’와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한 3자간 자율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대우건설, 백정완 대표‧임직원과 ‘신입사원 한마음의 장’ 행사 개최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인재원에서 백정완 대표와 본부장,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선발된 신입사원 67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과 함께 하는 한마음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대표를 비롯한 본부장, 임원진과 신입사원의 허심탄회한 소통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 오는 29일부터 신입사원들은 각 현장과 현업부서에 배치돼 대우건설의 가족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