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건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18 10:38 KRD7
#롯데건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 #시니어타운비즈니스모델개발 #MOU
NSP통신-이부용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본부장(왼쪽 첫 번째), 채성식 글로벌일본연구원장(왼쪽 두 번째),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 송완범 센터장(왼쪽 세 번째)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이부용 롯데건설 주택사업본부 본부장(왼쪽 첫 번째), 채성식 글로벌일본연구원장(왼쪽 두 번째),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 송완범 센터장(왼쪽 세 번째)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롯데건설이 지난 15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청산MK문화관에서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초고령 사회 주거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는 고려대학교 산하 기관으로 고령 국가에 진입한 영국, 미국, 프랑스 등 선진 사례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트렌드 연구를 통해 고령사회를 마주한 한국의 기업, 정부, 개인에게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에서 출간한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가 베스트 셀러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는 등 고령사회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G03-8236672469

초고령화 사회를 앞두고 도심지 내 다양한 문화와 서비스 공간이 결합된 형태의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건설은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업무협약으로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VL르웨스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VL(Vitality&Liberty)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로 올 초 공식 론칭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VL르웨스트에 롯데건설만의 시니어 특화 설계와 VL만의 특화 서비스인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시니어 레지던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