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영그룹, 폭염대비 근로자 안전관리 강화 나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11 10:27 KRD7
#부영그룹 #폭염대비 #근로자안전관리 #안전사고예방 #최양환
NSP통신-태백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부영그룹 근로자가 업무 투입 전 건강 체크를 하고 있다. (부영그룹)
태백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부영그룹 근로자가 업무 투입 전 건강 체크를 하고 있다. (부영그룹)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부영그룹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근로자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옥외작업이 많은 현장 특성상 폭염으로 인한 근로자의 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공정별 특성에 맞는 안전관리 매뉴얼을 전파해 안전한 현장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전국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열사병 예방지도를 강화하고 근로자 자가진단표를 활용해 온열질환 취약도를 선제적으로 판별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폭염경보 발생시 45분 근무 15분 휴식, 폭염주의보 발령 시 50분 근무 10분 휴식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냉난방 시설을 갖춘 안전교육장과 근로자 휴게실을 개방해 충분한 휴식이 가능하게 하고 얼음 및 식염포도당을 제공하는 등 현장별로 업무량 조정을 비롯한 추가 대책을 수립할 수 있게 했다.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는 “직원 모두가 생명의 존엄성을 깊이 인식하고 폭염대비 열사병 3대 기본 원칙인 물, 그늘, 휴식을 철저히 이행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