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양, 입주민 대상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통신3사와 업무협약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28 09:28 KRD7
#한양 #수자인 #스마트홈서비스 #IoT #통신3사
NSP통신-한양 스마트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이미지.. (한양)
한양 스마트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이미지.. (한양)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양이 통신3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자인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와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수자인라이프는 한양이 사물인터넷(IoT) 공간 솔루션 업체 바이비와 협업해 만든 입주민용 스마트 홈 시스템이다.

G03-8236672469

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앱(App)으로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이 있어 입주민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돕는다.

한양은 향후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통신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함께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는 오는 9월 입주가 시작되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아파트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분양 단지별 인프라와 여건에 맞춰 최적화된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자인만의 스마트 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