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반도건설, 아이티로와 ‘건축물 스마트 플랫폼’ 공동 기술개발 추진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16 13:25 KRD7
#반도건설 #아이티로 #건축물스마트플랫폰 #공동기술개발 #MOU
NSP통신-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도형 아이티로 대표(왼쪽 네 번째)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도건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대표(왼쪽 세번째)와 김도형 아이티로 대표(왼쪽 네 번째)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도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반도건설은 지난 15일 서울 본사에서 반도건설 이정렬 시공부문대표와 김도형 아이티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물 스마트 플랫폼’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세대망 전용 플랫폼을 포함한 건축물 스마트 플랫폼 분야에서 미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스마트 플랫폼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차세대 스마트홈, 디지털 건설, 보안 분야에서 공동 연구와 기술개발 및 특허출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아파트 등 다세대 주택의 단자함 내 지능형 홈넷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가구별 망분리 및 보안 시스템’에 대해 공동으로 특허 출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 시스템은 가구 내의 네트워크 및 스마트 홈 장비에 대한 망분리를 통해 해킹을 방지하는 동시에 보안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각종 게이트웨이를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이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대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상생 경영방침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상생협업과 기술개발 및 특허출원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반도유보라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임은 물론 탄소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친환경 첨단기술도 공동 개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올해 초 협력사와 공사현장 스마트건설 기술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시스템 기술협력 업무협약, 건축물 배관설비 시스템 분야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차례로 맺은바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