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동부건설은 전국 현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5대 안전보건 강조사항’을 공표했다. 이번 행사는 본사 주요 임원 및 팀장이 각 현장에 참석했다. 또 합동 안전보건 점검도 함께 이뤄졌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연말까지 안전보건경영 핵심역량을 강화해 HDC만의 안전보건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HDC SAFETY-I ACADEMY’를 운영한다. 안전 경영을 관리하는 경영진, 현장소장 등을 대상으로 안전 문화, 안전보건 의사소통, 사업장 안전보건경영 등에 대한 시스템 실행 방법에 대해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5월 전국 주택 매매가격이 전월대비 0.01%로 전월대비(0.06%)대비 낮은 상승폭을 보였다.
◆호반건설, 서울 동작구 ‘한강 지역주택’ 시공사 선정
호반건설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본동 한강 지역주택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 동작구 본동 일대에 지하 6층에서 지상 34층, 총 4개동의 아파트 836가구와 판매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조합은 오는 2023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비는 약 3400억 규모다.
◆LH, 태국 ‘경제특구 스마트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LH는 태국 동부경제회랑(EEC) 경제특구 내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태국산업단지청(IEAT)과 개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EEC는 태국 정부가 해외 투자유치 및 고부가가치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경제특구로 지정한 곳으로 방콕 동남부에 위치한 촌부리, 라용, 차충사오 3개 지역이 속한다. 주요 협업내용은 EEC 내 국유지 기반의 신규 산업단지 공동개발이다. 다만 지난 2020년 12월 태국 아마타 그룹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LH가 사업 참여를 검토 중인 태국 촌부리 산업단지 개발사업도 이번 협업 대상에 포함됐다.
◆코오롱글로벌, 로봇청소기 ‘드리미 W10’론칭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6일 로봇청소기 드리미 W10을 론칭한다. 이번 청소기는 징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이에 따라 코오롱글로벌은 니봇, 샤클라에 이어 드리미를 론칭하면서 로봇청소기 라인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