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건설, 마을풍력 발전사업 통해 ESG경영 박차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09 09:30 KRD7
#롯데건설 #제주마을풍력발전사업 #제주마을회 #제이원윈드파워 #ESG경영

마을회‧제이원윈드파워와 업무협약

NSP통신-신경석 롯데건설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신경석 롯데건설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달 30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수망리, 신흥1리, 위미3리, 하례2리),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업은 총 4개 마을에서 공동으로 참여하는 11MW 용량의 풍력발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약 300억원이며 오는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은 발전사업의 EPC사로써 설계, 조달, 시공까지 건설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마을회는 공동 법인을 설립하여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대관업무를 지원한다. 제이원윈드파워는 풍력, 태양광 사업 개발 경험을 가진 제주지역 전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로 금융조달, 발전소 운영 등 발전사업의 주관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지난해 12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전담부서를 신설해 친환경 및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실천적인 ESG경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