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핀테크업 팀윙크는 대출비교플랫폼 알다의 신용올리기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연동을 통해 간편한 서류 제출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개인신용평점이 얼마나 상승했는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신용점수 상향 후에는 더 좋은 조건으로 신규 대출을 이용하거나 보유한 대출에 대해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해 이자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제공하던 신용올리기 서비스에 마이데이터를 접목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서류 제출 절차와 결과 확인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기존에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야만 신용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고 결과 확인까지도 24시간가량 걸렸다. 팀윙크는 마이데이터 연동을 통해 공동인증서 없이도 서류 제출을 가능하게 했다. 신용올리기 결과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서류 제출의 편의성을 높이고 결과 확인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대 99% 절감할 수 있었다.
김정민 팀윙크 PM(Product Manager)은 “이번 리뉴얼의 주안점은 비금융정보 제출 절차를 간소화하고 결과 확인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었다”며 “알다 신용올리기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개인신용평점을 올리고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