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현대차, ‘제 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3-02-20 11:05 KRD7
#현대차 #어린이안전짱체험박람회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현대자동차는 ‘제2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21일 코엑스(서울시 삼성동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열리는 이번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현대차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을 펼쳐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인 ‘현대차 어린이 안전짱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이번 박람회는 크게 체험·관람·전시·놀이관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총30 여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관에서는 교통안전, 화재·재난시 대피 요령, 안전운전체험, 로보카 폴리관, 기상 리포터 체험, 소화기 사용법 체험, SOS 국민안심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관람관에는 실종·유괴예방 인형극, 안전교육영상 등이 운영된다.

또 전시관에는 미래형 운송기기(MY BABY), 천사의 날개(어린이 승·하차보호기), 현대차 콘셉트카 블루스퀘어 등이 전시되며, 놀이관에서는 볼풀 놀이방,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현대차는 박람회 기간 동안 방문한 단체관람 기관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곳을 대상으로 실내에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법을 교육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교육용 횡단보도 매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로보카 폴리관을 체험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치약을 선물한다.

박람회 참가 대상은 지난달 말 어린이 안전짱 사이트에서 사전 접수한 1만 7000 여명의 어린이, 학무모, 교사에 한한다. 사전 예약은 모두 종료됐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