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올해 청년 등 창업지원 위한 희망상가 512가구 공급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13 09:41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근린생활시설 #희망상가 #창업지원
NSP통신-LH 희망상가 사업개요 (LH)
LH 희망상가 사업개요 (L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LH)는 올해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인 희망상가 512가구를 공급한다.

희망상가는 청년, 영세소상공인 등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장기간동안 제공되는 창업공간이다.

LH는 전국 104개 단지에서 512가구의 희망상가를 공급하기 위해 매월 입점자 모집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달 주요 공급단지는 파주운정3, 인천논현4, 천안역세권, 공주월송, 대구읍내, 춘천우두, 원주태장이다.

5월 이후에는 남양주금곡, 평택고덕국제화계획, 남양뉴타운, 인천검단, 부천상동, 천안두정, 군산신역세권, 대구도남, 양산사송 등 단지 입주 시기에 맞춰 희망상가가 공급된다.

LH희망상가는 청년, 경력여성단절, (예비)사회적기업, 영세소상공인을 비롯한 실수요자 등이 입주할 수 있다.

청년·경력단절여성·사회적기업 등을 위한 공공지원형Ⅰ은 시세의 50% 수준으로 공급된다. 영세소상공인을 위한 공공지원형Ⅱ는 시세의 80% 수준으로 공급된다. 일반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일반형은 낙찰금액으로 공급된다.

이와 함께 공공지원형(Ⅰ·Ⅱ)은 창업(사업)아이템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임대차 계약기간은 2년이다. 입점자의 안정적인 영업·경제활동 등을 보장을 위해 입점자격 상실 등 계약해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계약 가능하다.

서환식 LH 건설임대사업처장은 “LH는 희망상가를 통해 일자리룰 창출하고 둥지 내몰림 현상을 방지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희망상가 공급을 통해 저렴하고 안정적인 경제활동 공간을 많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