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삼성물산,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일원 재개발 최종 선정 ‘기대’...정비사업 목표 수주액 초과 달성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2022 청년감성상점 입점상품 공모전’ 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지역 청년 예술가 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오프라인 팝업매장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공모대상은 △화장품,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의류, 신발 등 패션용품 △도자기 등 공예품 △그 외에도 장난감, 그림 등 다양한 창작품이다. 타 공모전 출품작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자격은 공고일 기준 경주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등록을 한 만39세 이하 청년이다. 개인(업체)당 5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공고기간을 거친 후 다음달 19일과 20일 2일간 작품을 접수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주시청 대회의실을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입상작품 20개가 선정돼 다음달 25일 발표된다.
입상작은 7월 1일부터 1년 동안 황리단길에 위치한 생활문화센터 내 청년감성상점에 입점해 전시·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상세내용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올해는 경주시 청년의 해로 청년 예술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