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LG화학, 재활용 선순환체계 구축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01 11:53 KRD7
#시흥도시공사 #시흥시 #엘지화학 #자원순환 #재활용선순환

자원 재활용 넘어 순환경제 구축 앞당기는 동행 시작

NSP통신-시흥도시공사 주재로 시흥시와 LG화학 간 자원순환 촉진 및 재활용 선순환체계 구축 다자간 업무협약식에서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왼쪽부터),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임병택 시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시흥도시공사 주재로 시흥시와 LG화학 간 자원순환 촉진 및 재활용 선순환체계 구축 다자간 업무협약식에서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왼쪽부터),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임병택 시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의 주재로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LG화학(석유화학사업본부장 노국래)은 폐합성수지(폐플라스틱 등)를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열분해유화사업 추진을 통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재활용의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지난달 31일 체결했다.

열분해유화는 폐자원을 열분해 해 재생원료로 생산하는 것으로 최근 폐합성수지 처리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재활용 기술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는 자원순환 촉진 및 재활용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시민 홍보, 교육 및 정책 수립을 ▲시흥도시공사는 발생 폐자원(폐비닐, 잔재물 등)을 활용한 자원 리사이클링 사업 추진 업무 협업을 ▲LG화학은 자원 리사이클링 사업 추진을 통한 자원 순환 체계 구축을 함께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한 공통사항으로 선별 공정 고도화 등 공동연구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SP통신-시흥도시공사, 시흥시, LG화학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재활용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시흥시)
시흥도시공사, 시흥시, LG화학이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재활용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시흥시)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재활용 폐기물을 100% 자원화하는 에코도시, 나아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희망했다.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선별장에서 선별 후 소각되던 폐자원을 높은 가치의 업사이클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초석이 됐다”며 “이를 토대로 지속가능한 ESG 경영체계 확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소각되거나 버려지는 폐기물을 활용해 지자체와 상생하는 가치 창출에 큰 의미가 있다”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