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음, MMORPG ‘검은사막’ 핵심 콘텐츠 등 공개…비공개테스트 7월 예정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01-22 14:26 KRD7
#다음 #검은사막 #펄어비스 #다음게임서비스
NSP통신-홍성주 다음 게임부문장(왼쪽부터), 김대일 펄어비스 대표, 허진영 다음 게임서비스본부장, 김용훈 다음 게임사업본부장.
홍성주 다음 게임부문장(왼쪽부터), 김대일 펄어비스 대표, 허진영 다음 게임서비스본부장, 김용훈 다음 게임사업본부장.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이하 다음)은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BLACK DESERT)의 핵심 콘텐츠와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첫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22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블랙스톤 쟁탈을 축으로 한 MMORPG이다.

힘과 부의 원천을 둘러싼 일상적인 반목과 대립이 화려하면서도 사실적인 액션으로 표현되고, 전쟁은 온라인 게임의 한계치를 시험한다.

G03-8236672469

막힘없는 오픈 월드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규모와 짜임새를 갖췄다.

각각의 주소를 가진 수 천 개의 집은 생산, 제작, 판매의 거점이 되며, 행상과 교역 마차가 오가게 되는 길에는 흥미로운 탐험의 이정표가 끝없이 들어선다.

생산과 교역의 정도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지역별 특산물, 다양한 형태의 고용, 제작, 경매 등도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키며, 돌, 나무, 풀 포기에도 의미를 담았다.

이미 상당 부분 개발이 완료된 검은사막은 오는 7월 1차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대중들에게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검은사막의 비공개 서비스를 위해 다음은 전담 조직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인력을 투입했다.

허진영 다음 게임서비스본부장은 “검은사막은 2013년 다음의 대표 게임이 될 기대작이다”면서 “7월 진행될 비공개 테스트를 위해 전담 TFT를 구성해 개발사와 밀착 협업 중이다”고 말했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