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중앙도서관, AI 도서 추천 시스템‘플라이북 AI’ 도입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3-16 12:57 KRD7
#광양시 #광양중앙도서관 #플라이북AI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관심도, 취향에 맞춰 도서 추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AI 도서 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AI’를 도입해 시민에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앙도서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플라이북 AI’는 이용자의 기분과 취향, 관심사에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해 AI가 도서를 추천해주는 도서 추천 키오스크(터치스크린)이다.

이용자들이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성별, 나이, 요즘 기분, 관심사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AI는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도서를 추천하며, 해당 도서에 대한 상세 정보와 도서관 소장 정보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G03-8236672469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플라이북 AI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시시각각 취향에 맞는 도서를 추천받고 독서 활동을 함으로써 개인의 독서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기대했다.

한편 광양중앙도서관은 플라이북 AI 도입으로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도서관 정보나루, SOLOMON) 등을 활용한 ‘맞춤형 빅데이터 정보 체험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