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가온차트 주간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가 20일 발표한 2022년 3주차(01.09~15) 부문별 순위에 따르면 엔하이픈이 지난 10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디멘션 : 앤서)와 타이틀 곡 ‘Blessed-Cursed’(블레스드-커스드)가 각각 앨범과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DIMENSION : ANSWER’는 세상이 정해 놓은 정답을 거부한 엔하이픈 일곱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앨범은 앞서 발표된 3주차 소매점(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디지털차트 1위의 영광은 김민석의 ‘취중고백’에게 돌아갔다. 이 곡은 지난 2005년 고백송으로 발매된 필(Feel)의 ‘취중고백’을 재해석한 곡으로, 김민석만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어쿠스틱 사운드에 풀어지는 진심의 가삿말이 조화를 이룬다.
스트리밍차트는 소코도모(sokodomo)의 ‘회전목마(Feat. Zion.T, 원슈타인)’가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임영웅은 드라마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로 벨소리와 컬러링 2개 부문 차트서 14주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갔다. 또한 노래방차트에서도 4주 연속 1위에 랭크돼 3관왕을 차지했다.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BTS)이 44주 연속 정상을 지킨 가운데 빅뱅이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나타냈다.
한편 3주차 디지털차트 톱(TOP) 100에는 ▲이예준 ‘사랑이 아니었다고 말하지 마요’(41위) ▲샘김 ‘여름비’(52위) ▲양요섭 ‘아직도 좋아해’(94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