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Korea Readers’ Choice Awards)’ 서비스부문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SK는 2019년 이후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서비스부문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하게 됐다.
SK는 2012년부터 경영 정보와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용을 투명하게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왔다. 특히 지난 7월 발간한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래를 향한 SK의 새로운 여정(SK’s New Journey for Tomorrow)’은 ESG 활동 성과 중심의 정보 전달식 콘텐츠에서 벗어나 ESG 경영에 대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는 이번 보고서에서 투자·사업부문별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 목표도 상세히 다뤘다. 투자부문은 ‘전문 가치 투자자’로서 첨단소재, 바이오, 그린, 디지털 등 ESG 기반 4대 핵심 영역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한편 ▲글로벌 수준의 지배구조 구축, ▲ESG 경영 실천 시스템 고도화, ▲ESG 관점을 반영한 투자 결정 등 ESG경영 체계의 3대 방향성 아래 파이낸셜스토리 실행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업부문에서는 다년간 축적한 산업 지식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영역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종합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SK C&C 안석호 행복추진센터장은 “SK는 국내 최초로 RE100 이니셔티브 가입 및 Net Zero 2040 선언 등 ESG 경영 활동의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며 “ESG 경영 철학을 근간으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단단히 구축해 변화의 방향성과 의지를 이해관계자들과 진솔하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