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센트럴안과-성남시호남향우회, ‘눈건강 주치의’ 의료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0-29 15:43 KRD8
#성남센트럴안과 #성남시호남향우회 #눈건강주치의 #진료서비스 #업무협약

진료서비스, 상호 정보교환 및 자료 공유 등 주요 협약 내용

NSP통신-태평동 호남향우회 회관에서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호남향우회가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송운 성남시호남향우회장과 김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오른쪽)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센트럴안과)
태평동 호남향우회 회관에서 성남센트럴안과와 성남시호남향우회가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송운 성남시호남향우회장과 김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오른쪽)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센트럴안과)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센트럴안과(원장 김영준)와 성남시호남향우회(회장 송운)는 성남시 태평동에 위치한 호남향우회 회관에서 눈건강 주치의 의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 송운 성남시호남향우회장과 김종술 의장, 이용재 총장을 비롯한 고문단들과 주요 임원단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성남시호남향우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눈 건강을 위한 최선의 진료서비스 및 다양한 의료편의 제공 ▲상호 정보교환 및 자료공유 ▲성남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G03-8236672469

그동안 성남시의 주요 의료 기관들과 꾸준히 업무협약을 맺어온 이용재 호남향우회 총장은 이번 의료 업무협약에 대해 “안과는 처음이다. 최근 들어 노안이나 백내장 등 눈이 불편하다는 회원들이 늘고 있었는데 마침 성남센트럴안과와 좋은 인연이 닿아 함께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약식에서 김영준 성남센트럴안과 원장은 ‘눈 건강 상식’을 소개하며 대표적인 안과 질환이자 3대 실명 질환인 ‘녹내장’과 ‘황반변성’ 그리고 ‘당뇨망막병증’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가 단순히 업무협약을 맺기 위한 ‘행사’라기보다는 또 하나의 귀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의미있는 ‘만남’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 귀한 인연을 오래오래 이어갈 수 있도록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40만 호남인들과 그 가족분들의 눈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운 성남시호남향우회장은 “1969년 창단 이래 52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로 성남시와 함께해 왔다.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그 과정에 성남센트럴안과도 눈건강 주치의로서, 업무 파트너로서, 지역 이웃으로서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3월 개원 이후 사회공헌 프로젝트 ‘with성남’을 통해 의료 업무협약 체결 및 청소년 진로멘토링,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성남센트럴안과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