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ESG경영도입·주거서비스 혁신으로 공정・투명 경영 실천

NSP통신, 김지은 기자, 2021-10-29 14:37 KRD7
#LH #ESG경영도입 #주거서비스 혁신 #공정 #투명 경영
NSP통신-LH 국민공감위원회 2차 회희 (LH)
LH 국민공감위원회 2차 회희 (LH)

(서울=NSP통신) 김지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대표 김현준, 이하LH)는 서울지역본부에서 ‘21년 제2차 국민공감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0월 7일 실시된 LH 국정감사 수감결과에 대한 조치계획 및 그에 따른 주거복지 강화 방안, ESG 도입현황 등이 중점 논의됐다.

회의에 앞서 김현준 사장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감정평가 및 설계용역 관련 전관특혜 차단, 자재납품 투명성 확보, 임대주택 공실해소 및 시설 개선 등 여러 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혁신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LH는 최근 대내외 자문 및 컨설팅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확립 등의 ESG 경영전략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또 오는 12월까지 ESG 경영전략 체계를 마련하고 ‘22년부터 본격적인 ESG 경영 실천체계에 돌입한다.

이날 LH는 ‘21년도 국정감사 주요 지적사항인 퇴직자 전관특혜, 일감몰아주기 등 불공정 의혹에 대한 조치방안을 보고했다.

아울러 LH는 임대주택을 의료・돌봄・일자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복지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주거복지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오는 12월에는 행복・국민임대 등 복잡한 임대유형을 단일화하고 공급기준을 일원화한 ‘통합공공임대주택’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김현준 사장은 “주거복지 기반 강화에 역량을 집중해 국민에게 든든한 주거복지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환경과 사회까지 생각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국민께 신뢰받을 수 있도록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답했다.

NSP통신 김지은 기자 jieun5024502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