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OOTP 휴스턴 근소한 차이로 우승 전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0-28 19:19 KRD7
#컴투스(078340) #OOTP #휴스턴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최근 5년간 MLB 월드시리즈 우승팀 예측에 80%의 적중률을 기록한 ‘OOTP 베이스볼’이 올해는 ‘휴스턴’이 커미셔너 트로피를 거머쥘 것으로 예측했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이 올해 MLB월드시리즈 우승팀을 예측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매년 전 세계 유저 및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독보적인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해 ‘LA 다저스’의 우승 예측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놀라운 적중률을 선보일지에 대해 큰 주목을 받아온 ‘OOTP베이스볼’은 지난 27일 자체 팟캐스트를 통해 올해 월드시리즈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밝혔다.

올 시즌 MLB 정규 리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1,000회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한 결과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에 55% 대 45%의 근소한 승률로 우세가 점쳐졌다.

또 총 7차전까지 마련된 월드시리즈에서 4승 2패로 6차전 내 승부가 결정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경기당 평균 4득점과 1개의 홈런, 총 10개의 탈삼진 등 전력 분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세부 기록들까지 공개됐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미국의 유력 콘텐츠 분석 사이트인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올해의 PC게임상’을 2회 수상하는 등 가장 완성도 높은 명작 스포츠게임 시리즈로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