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DC현대산업개발, 포항오천 용산지구 ‘포항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는 29일 개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0-28 15:01 KRD7
#포항시 #HDC현대산업개발 #포항아이파크 #견본주택 #스타일선택제

포항시 남구 생활권과 비규제 프리미엄 함께 누리는 ‘용산지구’ 최중심 입지...향후 인근에 2600여 가구 규모 ‘아이파크 대단지 브랜드 타운’ 형성 예정

NSP통신-HDC현대산업개발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리 일원에 들어서는 포항 아이파크 의 견본주택을 오는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포항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리 일원에 들어서는 ‘포항 아이파크’ 의 견본주택을 오는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포항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용산리 360-13 일원에 들어서는 ‘포항 아이파크’ 의 견본주택을 오는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포항 아이파크’ 는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알찬 상품 구성은 물론,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 비규제 프리미엄,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원스톱’ 통학이 가능한 ‘리얼학세권’ 등 다방면으로 매력적인 입지에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포항 아이파크’ 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75~101㎡ 총 11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5㎡ 169가구 ▲84㎡A 754가구 ▲84㎡B 98가구 ▲84㎡C 73가구 ▲101㎡ 50가구로 대부분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단지는 전 세대가 4BAY(베이), 4ROOM(룸)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은 물론 통풍까지 고려했으며, 별도로 와이드 다이닝 주방설계 및 실용적인 더블팬트리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을 통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스타일 선택제’ 를 도입해, 세대를 입주민들이 각자의 취향과 분위기에 맞게 ‘맞춤형 디자인하우스’ 로 꾸며볼 수 있도록 했다. 고급스럽고 안정된 느낌을 연출한 ‘내츄럴(Natural) 스타일’ 과, 현대적이고 도시적이며 차분한 분위기의 ‘어반(Urban) 스타일’ 둘 중 하나를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골프장, 피트니스 센터, 독서실, 경로당, 돌봄센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집 조성도 계획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포항 아이파크’ 는 비규제 적용을 받는 포항시 남구 ‘용산지구’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용산지구는 인근 원동지구, 문덕지구와 함께 향후 약 1만4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을 형성해 신흥 ‘미니신도시’ 로 거듭날 것이 전망되는 곳이다.

또 용산지구에는 이번 1144가구의 공급을 시작으로 2차 물량(1475가구 규모)도 추가로 계획돼 있어, 향후 이곳에는 약 2600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대단지 브랜드 타운’ 이 형성될 전망이다.

도로교통망 요지에 들어서 포스코, 철강산업단지 등 지역 핵심 산업단지들과의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포항 아이파크’ 는 직장인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근에서 ‘국가전략 핵심산업거점’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발되는 중인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는 총 사업비 약 7300억원이 투입되는 메머드급 규모의 산업단지로서 향후 약 27조 원의 경제파급효과 및 6만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전망되는 곳이다.

‘원스톱 리얼학세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되는 것도 ‘포항 아이파크’ 의 특징이다. 지난 8월 경상북도교육청은 용산지구에 ‘용산초등학교(가칭)’ 를 신설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 외 중·고등학교 설립 예정 부지도 모두 도보권 내에 있다.

여기에 단지 내 계획된 국·공립 어린이집까지 더해지면, ‘포항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자녀는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교육 과정을 이사 없이 ‘원스톱’ 으로 밟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 단지 주변에는 냉천수변공원과 오천체육문화타운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쾌적한 공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냉천수변공원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잔디광장 등이 있으며, 오천체육문화타운에는 인조잔디축구장, 육상트랙, 족구장, 풋살구장, 헬스장, 배드민턴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조성된다.

이후 일정으로 오는 11월 8일 특별공급,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

비규제 적용을 받는 ‘포항 아이파크’ 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 및 면적 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특히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 관련한 전입 및 처분 조건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아이파크만의 우수한 상품력에 더해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등 인근 핵심 산업단지들과의 직주근접, 대단지 브랜드타운 프리미엄, 원스톱 통학 리얼학세권 등 ‘포항 아이파크’ 는 보기 드문 매력을 많이 갖춘 팔방미인”이라며 “실 거주 수요자나 투자 수요자들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항 아이파크’ 의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시 죽도동 618-11 일원에 마련 중이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5일부터 사전방문 예약을 받고 있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