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한수원 남녀축구단, 스포츠 인권선언 선포식 가져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9-28 14:43 KRD7
#경주시 #한수원 #한수원남녀축구단 인권선언

정재훈 사장 “스포츠 구성원 모두의 인권을 보호하고 향상시켜 나갈 것”

NSP통신-경주한수원 남녀축구단 인권선언 선포식 단체사진. (한수원)
경주한수원 남녀축구단 인권선언 선포식 단체사진. (한수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한수원 남녀축구단이 28일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에서 구단주 정재훈 사장을 비롯한 남녀축구단 코칭스텝 및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인권선언 선포식을 열었다.  

남녀축구단 감독과 주장은 인권선언문 낭독을 통해 ‘행복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도자와 선수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으며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한수원은 체육인 인권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지원해 인권경영 체제를 공고히 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구단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체육인 인권침해 문제는 스포츠계는 물론, 전 사회적인 이슈이다”며 “이번 인권선언 선포식을 계기로 한수원축구단의 지도자와 선수들이 서로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인권선언 선포식에 앞서 한수원축구단은 임현철 한수원 노경협력실장의 ‘스포츠인권 향상 방안’에 대한 강의와 멘탈퍼포먼스 대표 이상우 박사의 ‘스포츠 심리 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손봉순 축구단장은 “스포츠 인권선언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선수단 인권 보호에 앞장서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축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