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비상선언’ 칸 영화제 공식 상영 일정 및 포스터·스틸 7종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7-06 15:51 KRD7
#비상선언 #칸영화제 #포스터 #스틸7종

비상선언 7월 15일 프레스 스크리닝, 7월 16일 프리미어 개최

NSP통신- (쇼박스)
(쇼박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비상선언’이 오늘(6일) 프랑스 칸에서 개막하는 제74회 칸 영화제 공식 상영 일정과 함께 칸 영화제 포스터와 공식 스틸 7종을 공개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제74회 칸 영화제 공식 섹션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영화 ‘비상선언’은 오는 7월 15일 프랑스 칸 현지에서 진행되는 프레스 스크리닝과 7월 16일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언론 및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G03-8236672469

영화의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이 칸 영화제 프리미어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올해 여섯 편의 작품을 선보이는 비경쟁 부문에서는 면면이 쟁쟁한 감독들의 신작이 ‘비상선언’과 함께 상영된다.

‘비상선언’은 공식 상영 일정과 함께 칸 영화제 공식포스터와 공식 스틸도 공개했다. ‘비상선언’(EMERGENCY DECLARATION) 공식 포스터는 상공 위 구름 속에 비행하는 비행기의 모습을 담았다. 여기에 ‘TAKE YOUR SEAT’이라는 영어 문구를 180도 뒤집어 삽입한 것이 눈에 띈다. ‘비상선언’을 뜻하는 영문 타이틀, 그리고 ‘좌석에 앉으라’는 문구가 ‘리얼 항공 재난 영화’라는 국내 최초 장르와 만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NSP통신- (쇼박스)
(쇼박스)

칸 영화제에서 함께 공개한 공식 스틸7종은 설명이 필요없는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이 맡은 각 캐릭터의 비주얼을 담았다. 인물 한 명, 한 명에게서 느껴지는 에너지는 ‘비상선언’ 속 열연을 기대하게 만든다. 또 기내와 지상까지 긴박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에 직면한 캐릭터들의 표정은 궁금증을 유발한다.

‘비상선언’은 ‘더 킹’(2017), ‘관상’(2013) 등을 연출해온 한재림 감독의 신작이다. 리얼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은 칸 영화제를 기점으로 전세계에 최초 공개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