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SAT, 해양 라이브 방송 국내 출시···KBS와 양해각서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6-24 09:11 KRD7
#KTSAT #KBS #해양라이브방송 #무궁화위성5A호

무궁화위성 5A호를 활용해 해상에서도 KBS 방송을 라이브로 시청 가능

NSP통신- (KT SAT)
(KT SA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 SAT(대표 송경민)이 공영미디어인 KBS사와 해양 라이브(Live) 방송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T SAT은 올해 7월 해양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 출시한다. 해양 라이브 방송은 무궁화위성 5A호를 사용해 바다 위를 항해하는 선박에서도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KT SAT은 KBS와 협력해 재외동포를 위한 해외 TV방송 대표 채널인 KBS KOREA(현 KBS 월드24)를 고품질 방송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서비스 제공 지역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인도 및 중동 지역 해상 일대 어떤 선박에서나 위성 수신기를 사용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KT SAT은 글로벌 해상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일부 선박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했다.

송경민 KT SAT 대표는 “한반도를 벗어난 글로벌 해상 지역에서도 라이브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위성 통신을 활용해 해상과 육지 간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국민 기업 KT그룹의 일원으로서 선원 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S는 본 서비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양질의 방송 프로그램 공급을 위해 KBS KOREA 채널을 전면 개편한다. KT SAT은 해당 개편 완료된 채널을 활용하여 7월 본격적인 서비스 론칭에 들어갈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