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가수 주병선이 ‘찬또배기’ 이찬원의 곡 ‘시절인연’을 커버해 선보였다.
개그맨 권영찬은 최근 유튜브 채널 ‘권영찬 행복TV‘에 주병선이 그의 채널인 ‘주병선 K-POP TV’에 게재한 ‘시절인연’ 커버 영상을 링크했다.
영상 속 주병선은 노래강사 겸 작곡가 장진호, 작곡가 박해운과 함께 기타 화음을 맞추며 ‘시절인연’을 그만의 농익은 감성으로 열창해 청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주병선의 ‘시절인연’ 커버는 그가 출연한 TV조선 ‘사랑의콜센타’에서 선배들에게 상품을 받을 기회를 양보한 후배 가수 이찬원의 선배사랑에 대한 화답의 의미를 담았다.
주병선은 노래 커버에 앞서 “'시절인연'은 부르면 부를수록 우리의 인생과 삶을 표현한 곡이고, 불교의 정신에도 잘 부합해서 불교방송 DJ를 보면서 1주일에 몇 번씩은 청취자들에게 들려줬던 기억이 난다. 부르기 쉬운 곡은 아니니 찬원 씨와 비교하지 말고 선배의 응원 메시지로 받아 달라”고 청자에게 당부했다.
이어 “이 곡은 제가 사랑하는 후배 가수 이찬원이 TV조선 사랑의콜센타 녹화에서 배려를 너무 잘해줘 거기에 대한 답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노래 후에는 “제가 어떻게 이찬원 후배를 따라가겠나. 그래도 열심히 해봤다”라며 “그래도 들으시고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주병선은 앞서 자신의 대표곡인 ‘칠갑산’을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불러 준 ‘트바로티’ 김호중에 대한 고마움의 답가로 ‘할무니’를 커버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주병선은 최근 절친 후배인 개그맨 교수 권영찬의 도움을 받아 유튜브 채널 ‘주병선 K-POP TV’를 개국해 다양한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