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진군, 울진과학체험관 승마 가상현실(VR) 및 굴착기 시뮬레이터 도입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5-12 14:05 KRD7
#울진군 #전찬걸군수 #울진과학체험관 #체험물도입

가정의 달 5월 맞아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NSP통신-울진군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울진과학체험관에 가상현실(VR) 승마 및 굴착기 시뮬레이터 체험물 2종을 도입 운영한다. (울진군)
울진군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울진과학체험관에 가상현실(VR) 승마 및 굴착기 시뮬레이터 체험물 2종을 도입 운영한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울진과학체험관에 가상현실(VR) 승마 및 굴착기 시뮬레이터 체험물 2종을 도입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된 체험물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외출이 어려워져, 다양한 체험기회가 제한된 꿈나무들에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VR 기기와 시뮬레이터를 통해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가족형 체험 장비다.

가상현실(VR)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기술로 널리 활용되는 분야며, 남녀노소가 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초월해 실내에서 승마와 같은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G03-8236672469

울진과학체험관에는 승마 외에도 이미 겨울종목 스키, 여름종목 카약, 사계절 종목인 패러글라이딩과 슬라이드 등 여러 스포츠종목의 VR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함께 도입한 굴착기 시뮬레이터는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굴착기 운전을 실내에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치한 시뮬레이터다.

이번 체험물 운영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국 과학관의 관람객이 급격히 줄어드는 상황에서, 가상현실 스포츠, 굴착기 시뮬레이터와 같은 타 과학관에 없는 국내 최초 핸드온(Hand-on) 체험기회를 제공해 관람객 확보와 재방문 유도의 기회로 삼고자 진행하게 됐다.

손병수 울진군시설관리사업소장은 “가상현실 체험물의 장점은 장비(하드웨어)의 재투자 없이 소프트웨어(프로그램)를 변경하여 다양하게 재창조할 수 있는 것”이라며 “관내 꿈나무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현실적 적용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경험을 토대로 과학이 재미없고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과학체험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