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현대차 정몽구재단, ‘2012 온드림스쿨 특활교실’ 개최

NSP통신, 이성용 기자, 2012-08-06 14:32 KRD7
#현대차 #정몽구재단 #온드림스쿨 #특활교실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성용 기자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 이하 정몽구 재단)은 12개 농산어촌 초등학교에서 교육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12 온드림스쿨(on Dream School) 특활교실’을 이달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드림스쿨 특활교실’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름방학 중 교육 공백이 생기기 쉬운 시골 어린이들에게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의욕을 높이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한 교육사업이다.

특히 정몽구 재단은 청년들의 재능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생들이 교육 콘텐츠 기획에서부터 운영과 실행에 이르기까지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했으며, 특히 대학생들의 교육기부활동이 현장에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농산어촌 지역 초등학교와 대학생들을 연결시켜 주고,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G03-8236672469

‘온드림스쿨 특활교실’은 초등학교당 2~5명의 대학생들이 팀을 구성, 총 12개팀이 8월 방학기간 중 담당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1주일간 교육 기부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대학생 선생님들은 자신의 전공과 재능을 적극 활용해 문화예술, 과학, 언어 분야에 이르기까지 ‘교육 콘텐츠’와 ‘즐거움’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연극과 게임을 활용한 영어교육’, ‘낙서를 통한 미술 창작활동’, ‘세계 이색 악기 체험’, ‘연극을 활용한 표현력 키우기, ‘재미있는 교보재를 활용한 과학교실’ 등이 있다.

충북 진천군 이월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씬나고 즐겁게 음악으로 꿈꿔라’ 프로그램에서는 도시 어린이들도 접하기 힘든 잠베(아프리카 전통악기), 마라카스(라틴아메리카 리듬악기), 오카리나(이탈리아 관악기) 등의 세계 이색 악기는 물론 와인 잔 실로폰, 흙이 든 페트병 등 자연물을 활용한 악기를 가르친 후 교육 마지막 날에는 합동 연주회를 가졌다.

또한 경남 양산 대운초등학교의 ‘과학이 숨어 있는 만들기 교실’에서는 탄성력, 소리의 진동수, 분자결합, 빛의 종류 등의 과학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교보재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교육기부 활동에 나서는 대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3달간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900여 명이 응모한 ‘대학(원)생 교육재능기부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들로, 이번 ‘온드림스쿨 특활교실’에서 기부하는 교육도 공모전에서 입상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온드림스쿨(on Dream School)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교육사업과 장학사업을 포괄하는 인재 육성 종합 브랜드로, 주요 사업으로는 ▲농산어촌 초등학생 대상 교육 지원 ▲중·고등학생 대상 미래인재 육성 및 장학금 지원 ▲대학생 장학금 지원 및 학자금 대출 지원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성용 NSP통신 기자, fushik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