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업무방식부터 마케팅역량까지 싹다 바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4-29 17:28 KRD7
#NH농협증권(016420) #농협금융지주 #DT추진최고협의회 #디지털전환 #플랫폼
NSP통신-29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년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금융지주)
29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년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제2차 농협금융 DT(디지털 전환) 추진최고협의회에서 “플랫폼 경쟁시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일하는 방식부터 마케팅역량까지 다 바꿔야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계열사의 1분기 DT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2분기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올 디지털(All Digital)’ 구현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계열사별로 추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손 회장이 직접 질문을 주고 받으며 꼼꼼하게 고객 반응을 챙겼다.

G03-8236672469

이날 손 회장은 NH슈퍼스톡마켓 개장 등 NH투자증권의 MZ세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과 경쟁사 대비 한 박자 빠른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 NH슈퍼스톡마켓은 주식 투자를 슈퍼에서 쇼핑하듯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또 업계 최초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나이트홈 서비스를 도입한 것도 고객 불편을 해소한 우수사례로 꼽았다.

손 회장은 계열사의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노력을 격려하며 “플랫폼 경쟁시대에 고객으로부터 최종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우리의 일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상품, 서비스 등 마케팅 전반에 이르는 모든 것을 다 바꿔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농협금융은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고객의견을 업무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