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트리, 메타버스 개발사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에 전략적 투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23 14:12 KRD7
#위메이드트리 #메타버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전략적투자

투자 집행과 함께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의 결합 위해 공동 노력

NSP통신-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디토랜드.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디토랜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가 메타버스 개발사이자 서비스사인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2006년에 설립된 이래 MMORPG ‘탈리온’, 모바일 액션 RPG ‘쉐도우블러드’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여 왔으며 특히 다년간 글로벌 메타버스 환경에 대해 주목해왔다.

그 결실로 사용자가 전문 지식이 없어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토랜드’를 출시했다. 

G03-8236672469

디토랜드는 현재 PC에서 베타 버전 플레이가 가능하여, 메타버스 시장에 이미 발을 들여놓은 상태다. 정식 버전에서는 모바일, 콘솔 등에서의 플레이 및 기종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번 투자와 함께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메타버스에서 NFT를 활용하고 메타버스의 재화로 위믹스 토큰 및 게임 토큰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해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유티플러스는 이제 메타버스 개발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하는 개발사들과 달리 이미 수년 간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일찍이 서비스를 시작한 선도적인 회사인 점에 주목했다”며 “이번 투자와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트리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유태연 대표는 “디토랜드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화 되고 있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나만의 아바타와 자유롭게 생성 및 공유가 가능한 UCC를 기반으로 유저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