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찰청·후후앤컴퍼니, 보이스피싱 근절 위해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11 13:24 KRD7
#경찰청 #후후앤컴퍼니 #보이스피싱 #업무협약 #스팸차단앱후후
NSP통신- (후후앤컴퍼니)
(후후앤컴퍼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팸차단 앱 ‘후후’를 서비스하는 후후앤컴퍼니(대표 허태범)가 9일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자 검거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후후앤컴퍼니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로 의심되는 전화번호 DB를 경찰청으로부터 제공 받아 월간 850만 후후 앱 사용자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를 강화한다

경찰청은 전국 경찰서의 공용 전화번호를 후후 앱에 안심 번호로 등록한다. 이는 최근 경찰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이 증가함에 따라 실제 경찰 공용 번호를 식별하기 위한 조치로, 후후 앱 이용자는 경찰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경찰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후후앤컴퍼니는 경찰본청 및 모든 지방경찰청의 데이터를 연동 받아 전국의 공신력 있는 범죄 데이터를 후후 앱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후후앤컴퍼니 허태범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날로 증가하는 전화금융사기 피해에서 벗어나 국민들이 마음 놓고 안전한 통신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