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잘나가게’서 예비창업자 대상 서비스 신규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3-28 09:00 KRD7
#KT(030200) #잘나가게 #예비창업자대상서비스 #타지역상권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소상공인 대상 무료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인 ‘잘나가게’에서 기존 사업주뿐 아니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상권분석 서비스인 타지역상권을 신규 제공한다.

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창업자들이 KT 잘나가게의 타지역상권 탭에서 업종과 주소를 선택하면 주변 상권의 ▲유동인구와 ▲매출정보 ▲고객동선 등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업종의 운영팁까지 ‘잘나가게TIP’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제공한다.

유동인구 정보는 매월 유동인구를 예측한 데이터와 함께 요일 및 시간대별 유동인구 등의 가게 주변 인구정보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1년간의 유동인구 변화량 등을 제공해 해당 지역 상권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또 이제 KT 잘나가게와 네이버 부동산이 연동돼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잘나가게의 쉽고 정확한 상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소상공인을 위한 빠르고 쉬운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비스인 잘나가게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타지역상권 서비스를 오픈하고, 네이버 부동산과의 서비스 연동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가장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