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 C&C, 28일 ‘가명정보,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 주제 무료 웨비나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1-26 13:41 KRD7
#SKC&C #가명정보처리및결합 #빅데이터 #무료웨비나
NSP통신- (SK C&C)
(SK C&C)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대표 박성하)가 오는 28일, ‘가명정보,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를 주제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가명정보 처리 및 결합, 이종 데이터 융합을 통한 데이터 혁신 비즈니스·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SK C&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이다. 가명정보는 개인정보 일부를 삭제·대체해 추가정보 없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한 것이다.

G03-8236672469

SK C&C는 이번 웨비나에서 가명정보에 기반한 원스톱 고객 맞춤형 토털 데이터 결합 서비스를 공개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데이터 결합 활용 컨설팅 ▲데이터 수집·연계 ▲가명처리 결합·분석 등을 들 수 있다.

금융·제조·통신·서비스·공공 등 산업 및 고객별 맞춤형 데이터 결합 활용 비즈니스 모델 설계는 물론 데이터 결합과정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컨설팅 만으로도 가명정보에 기반한 신규 비즈니스 설계 시간을 단축함은 물론 시행 과정상의 예상치 못한 오류를 찾아낼 수 있다.

고객을 위한 별도의 가명 데이터 결합·분석 환경 뿐 아니라 데이터 서비스 모델 생성부터 실행·폐기에 이르는 데이터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 관리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산업별 버티컬(Vertical, 수직적) 데이터 플랫폼·서비스 모델도 개발 중이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이미 도입 논의가 한창인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통·물류·의료·헬스케어·보건복지 등 산업별 데이터 융복합 서비스 진화 사례 및 미래상을 제시하며 웨비나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SK C&C는 고객들의 빠른 가명 데이터 사업화 지원을 위해 데이터 결합 TF를 발족시켰다. TF는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블록체인 등 사내 디지털 전문 조직은 물론 금융·제조·통신·서비스·공공 등 산업별 전문 조직과 연계를 통해 고객사들의 가명정보 사업에 대한 원스톱 지원 창구 역할을 맡는다.

SK C&C는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가명정보 결합 및 검증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명정보 검출부터 인지·결합 전 과정에 걸친 암호화 기술 적용 체제도 갖췄다.

SK C&C 전철희 DT Expert그룹장은 “SK C&C를 통하면 가명정보 결합 뿐 아니라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에 기반한 나만의 데이터 플랫폼과 솔루션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며 “고객 상황에 맞는 최적의 데이터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별 맞춤형 밀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데이터 기반 혁신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