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남국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8억원 확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2-24 14:15 KRD7
#김남국 #안산단원을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예산확보 #더불어민주당

“지역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안산 발전 위해 최선 다 할 터”

NSP통신-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남국 국회의원이 해양안전체험관 현장점검을 했다. (의원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남국 국회의원이 해양안전체험관 현장점검을 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단원을)은 지역 도의원과 함께 주민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38억원을 확보했다고 알렸다.

제2차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에서 안산시는 10개 사업 예산 83억원을 확보했고, 안산시 배분 예산 중 45%인 38억원이 단원구 일대 사업 예산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안산 산업역사박물관 건립사업 16억 ▲융복합집적지 대체체육시설 조성사업 10억원 ▲호수공원 생존수영장 조성 10억원 ▲대남초 해당화길(섬마을 선생님) 조성사업 2억원 등 총 38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사업별 세부내용으로 안산 산업역사박물관은 단원구 화랑유원지 내에 건립될 예정이며, 안산을 포함해 전국의 산업역사 자료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산업의 역사를 담아내는 한편 반월·시화 국사산업단지의 도약을 위한 랜드마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융복합집적지 대체체육시설 조성사업은 초지동에 위치한 원포공원 내 체육시설 및 공원 산책로 조성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수공원 생존수영장 조성은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체험 교육을 위한 시설이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확보된 만큼 생존수영장 조성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남초 해당화길(섬마을선생님) 조성사업은 해당화 군락을 꽃길로 조성해 문화적 가치가 있는 지역 유산을 보존하고, 가로경관 개선 및 관광명소 제공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남국 의원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2차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에 이어 제2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되어 다행이다”면서 “예산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현삼·원미정 도의원,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해 관심 가져주시는 지역주민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안산시와 시·도의원 등과 협의해 안산시와 단원구를 위해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주민의 생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