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T맵 안드로이드 오토 베타 테스트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03 15:02 KRD7
#SK텔레콤(017670) #T맵 #안드로이드 #오토베타테스트

T맵 주요 기능인 최근목적지, 즐겨찾기, 주변검색, 안심주행, 항공지도 등 지원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Tmap(이하 T맵)’의 안드로이드 오토 오픈 베타 서비스를 오늘(3일)부터 시작한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이 제공하는 차량 내 미러링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자동차 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1800만 고객이 이용하는 T맵을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돼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T맵을 검색한 후 베타 테스터 참여를 선택, T맵 베타 버전(녹색 아이콘)을 업데이트 하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번 T맵 안드로이드 오토에 T맵의 1800만 이용자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T맵 안드로이드 오토는 최근목적지, 즐겨찾기, 주변검색, 안심주행, 경로안내 및 경로옵션 변경, 항공지도 등 T맵의 인기 주요 기능을 지원한다.

또 T맵 안드로이드 오토는 HUD(Head up display), 계기판 클러스터를 통해 제공되며, 차량 디스플레이의 터치스크린 및 조그 핸들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해 안전 운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되는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충분한 검증을 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2021년 내 정식 버전을 배포할 계획이다.

SKT는 국내 유일의 안드로이드 EAP(Early Access Program) 파트너로 2019년부터구글과 협력해왔다.

한편 SKT는 실시간 길 안내 서비스 T맵을 운영하는 한편 BMW, VOLVO 등 글로벌 자동차 OEM과 협력하여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IVI)를 공급하는 등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년 T맵 모빌리티 전문기업 출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