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애큐온저축은행, 페이워치와 금융서비스 출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1-13 09:24 KRD7
#애큐온저축은행 #페이워치 #업무협약 #긱워커 #마일리지
NSP통신-(왼쪽부터) 조강연 엠마우스 부사장, 김휘준 엠마우스 대표,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김명수 리테일금융부문장, 김정수 디지털혁신부문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왼쪽부터) 조강연 엠마우스 부사장, 김휘준 엠마우스 대표,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김명수 리테일금융부문장, 김정수 디지털혁신부문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애큐온저축은행과 핀테크 스타트업 엠마우스가 사회적 약자 계층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 서비스 출시에 나선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엠마우스X애큐온저축은행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나 단기 시급 근로자, ‘긱 워커(Gig Worker, 단기 계약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 서비스는 다음달 엠마우스의 페이워치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워치는 시간제 근로자가 출퇴근 시간을 기록, 근로 1시간당 1마일리지(1만원)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찾아 쓸 수 있는 서비스다.

GPS 정보를 기반으로 출퇴근 및 근로시간을 인증하면 해당 기록이 현금화 가능한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양사는 신규 제휴 금융 상품 개발 시 기술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를 통해 필요할 때 자금을 융통하지 못했던 비정규직 및 단기 근로자들이 급여일 이전에도 고금리 피해 없이 생활비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생활고 등의 이유로 월급날까지 기다릴 수 없는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소액대출을 제공, 포용적 금융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며 “애큐온저축은행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의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휘준 엠마우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애큐온저축은행과 급여선지급 서비스 이외에도 신규 제휴 금융 상품 개발에 대한 기술 협력을 진행하는 등 긱워커 근로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보듬을 수 있는 포용적금융의 생태계 조성에 함께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