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 카카오톡 ‘게임센터’ 통해 신작게임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3-29 09:26 KRD7
#위메이드 #카카오톡 #게임센터 #모바일게임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남궁훈, 김남철)와 카카오가 모바일 게임 사업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르면 4월 말, 카카오톡 서비스 내에 ‘게임센터(가칭)’를 오픈하고 게임 플랫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

위메이드는 게임센터내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체 개발 모바일 게임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위메이드는 신작 론칭 시 카카오톡이 지닌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할 수 있게 돼,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인프라를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일거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을 위해 공동으로 TFT(Task Force Team)를 구성하고, 성공적인 카카오톡 ‘게임센터’ 오픈을 위한 전략과 방향성을 양사 협력 하에 모색하기로 했다.

게임센터에 우선적으로 연동되는 게임은 실시간 전략 게임 ‘카오스&디펜스’ 3세대 SNG ‘바이킹 아일랜드’ 최초의 3D 댄스 스마트게임 ‘리듬 스캔들’ 등으로 모두 위메이드가 2년 이상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시킨 대작 타이틀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해 9월 카카오 유상증자에 참여해 50억 원 투자를 진행한바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