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 사내벤처기업, 대학 기부·펀딩 플랫폼 ‘유니펀’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18 10:27 KRD7
#다날(064260) #대학기부펀딩플랫폼 #유니펀
NSP통신- (다날)
(다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사내벤처기업이 대학 기반 기부·펀딩·커뮤니티 플랫폼 ‘유니펀(uniFun)’을 론칭했다.

유니펀은 학생들이 익명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니펀은 서면약정, CMS 등 제한적인 프로세스로 이루어졌던 기존 기부 방식을 기부자 중심으로 새롭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기부 프로젝트는 해당 대학에서 직접 개설해 신뢰할 수 있으며, 휴대폰, 신용카드,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G03-8236672469

여기에 상품권몰 기능을 통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소비과정에서 금액 일부가 모교에 자동 기부되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무료충전소를 통한 포인트 보상 및 기부도 가능케 했다. 유니펀 측도 수익 일부를 학교 측에 후원하는 등 기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사내벤처팀 관계자는 “유니펀은 함께 소통하며 창업에 성공하고, 기부도 경험하는 대학 중심의 소셜 플랫폼”이라며 “대학 재정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홍보, 납부 서비스를 별도 비용없이 무상으로 제공하며, 학생들 모두가 소통하고 새로운 효용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펀은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거친 후 사내벤처팀의 분사창업 기업인 ‘다날유니펀’ 기업으로 서비스가 이전될 예정이며, 다날의 컨설팅 및 지원을 통해 새로운 대학문화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