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홀딩스,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에 전략적 투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03 13:09 KRD7
#다날(064260) #다날홀딩스 #블록체인기업 #아이콘루프 #전략적투자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다날의 자회사 다날홀딩스가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에 투자한 아이콘루프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으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자체 DID(Decentralized ID, 탈중앙화 신분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를 활용해 DID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약 70여개 기업 및 공공기관과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코어 엔진인 ‘루프체인(loopchain)’을 독자 개발해 26개 국내 증권사가 참여한 공동 인증서비스 ‘체인아이디(CHAIN ID)’ 등에 적용했으며 서울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AWS 파트너네트워크, 교보생명 등 여러 산업 분야에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G03-8236672469

최근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공인인증서가 사실상 폐지되면서 블록체인 기반 DID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날홀딩스는 아이콘루프의 검증된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다날은 통합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DID를 활용할 계획이며, 다날의 자체 플랫폼 ‘다모음’ 앱을 통해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다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DID가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신분 확인 및 인증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고, 아이콘루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