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올해 중국 조강 생산량은 2% 증가가 예상된다.
S&P 글로벌 플랫츠에 따르면 중국의 올해 조강 생산량은 2% 증가함과 동시에 사상 최초로 10억톤을 상회하는 10.2억톤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의 생산량 증가는 대부분 설비 교체 프로그램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올 6월 현재 조강 생산능력은 지난해말 대비 400만톤 증가한 12.3억톤에 달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중국 조강생산능력은 4200만톤 증가한 바 있는데 이는 교체된 노후 설비 상당수가 가동을 하지 않았던 유휴설비였기 때문으로 올해는 교체 대상 설비 대부분이 가동 중인 유효설비로 구성될 것이다.
상반기 교체 예정이었던 960만톤 규모의 프로젝트들은 코로나19 확산과 철강사들의 의도적인 지연 노력으로 지연됐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하반기는 이들을 포함해 총 8300만톤에 달하는 조강 생산설비가 교체될 예정으로 올해 연간으로는 지난해 대비 900만톤의 실질 조강생산능력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