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 개편 의결...간사에 홍성국 의원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22 17:21 KRD7
#세종의사당특위 #개편 #홍성국 의원 #행정수도 세종 #더불어민주당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이하 세종의사당특위)’를 개편하기로 의결했다.

홍성국 의원이 간사로 선임됐고, 이해찬 대표(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이상민 의원(5선)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세종의사당특위는 ‘행정수도 세종’의 완성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기본 정치철학인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실현하고자 2019년 출범했다.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당내 의견을 수렴하는 통로로 활용됐다.

G03-8236672469

그러나 공동위원장인 이해찬 대표가 21대 총선에 불출마하고 박병석 의원이 국회의장으로 선출되면서 사실상 특위 활동이 어려워진 상태다.

이에 홍성국 의원(세종시갑)이 21대 국회에서도 세종의사당특위를 가동해 줄 것을 당에 요청했다. 당은 특위 개편안을 최고위에서 의결했다.

홍 의원은 “특위 개편으로 당내 의견을 조율하고 수렴할 수 있는 세종의사당 설치 활동의 구심점이 생겼다”며 이를 토대로 “행정수도 완성의 큰 그림인 세종의사당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