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석기 의원 국회·감사원, 월성1호기 감사결과 국회 제출... 맥스터 추가건설 조기 착공 촉구 기자회견 가져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6-18 19:11 KRD7
#경주시 #김석기 국회의원 #월성1호기 감사결과 국회 제출 #맥스터 증설 촉구

감사결과 보류 관련, 국회법 어긴 감사원 관계자 책임져야... 맥스터의 조속한 추가건설, 정부 강력한 조치 필요

NSP통신-김석기 국회의원 월성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관련 감사원 감사결과 국회 제출과 경주 월성원전 맥스터 조속한 추가건설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김석기 국회의원)
김석기 국회의원 월성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관련 감사원 감사결과 국회 제출과 경주 월성원전 맥스터 조속한 추가건설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김석기 국회의원)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김석기 국회의원이 지난 8일에 이어 18일 국회와 감사원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월성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 관련 감사원 감사결과의 신속한 국회 제출’과 ‘경주 월성원전 맥스터의 조속한 추가건설 착수’를 강력히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또 김기영 감사원 기획조정실장과 면담을 갖고 감사원의 감사결과 늑장 제출에 강력히 항의했다.

기자회견에는 미래통합당 이채익, 박형수 의원과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 원자력정책연대, 원자력국민연대, 에너지흥사단 등 에너지시민단체 관계자들이 한목소리로 탈원전 정책의 폐해를 지적하고 월성1호기 관련 감사원의 철저한 감사와 조속한 발표를 촉구했다.

G03-8236672469

김석기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감사원은 월성1호기의 경제성이 저평가된 것으로 지난 3월 감사보고서 안을 완료해 3차례 감사위원회를 열었다. 계속되는 보류로 아직까지 감사결과를 확정짓지 못하고 있다”며 “감사원의 감사결과 늑장 제출은 명백한 국회법 위반으로 이와 관련된 감사원 관계자들은 월성1호기 조기폐쇄를 조작·유도한 범죄행위 관련자와 마찬가지로 모두 예외 없이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현재 월성원전은 사용후핵연료 임시저장소의 포화율이 98%에 달한다”며 “지금 당장 맥스터를 추가로 건설하지 않으면 포화시점에 맞추지 못해 멀쩡한 월성원 2, 3, 4호기도 가동을 중지해야 하는 위중한 상황이다”고 맥스터가 조속히 착공을 요구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